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센터소개

안녕하십니까?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05년 문화예술교육지원법이 제정·시행됨에 따라 문화예술교육은 문화정책의 핵심 의제로서 급속한 발전과 함께 사회적인 관심은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은 개정 교육과정이 확대·편성됨에 따라 학생 활동 중심의 체험수업, 주제 중심의 통합수업, 과정 중심의 평가 등 교실 수업의 혁신적 변모와 더불어 교과연계 예술활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예술교육의 중요성 및 가치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지정된 이래 지역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학교와 사회 곳곳에서 추진해 왔습니다. 새해에는 대구문화예술교육의 방향과 틀을 유지하면서 변화하는 교육정책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체계를 보완하여 학생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즐겨 참여하는 문화예술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교육대상을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참여자 중심의 맞춤형 교수 학습 방법 개발을 위한 연구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확보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연수 시스템을 강화하여 문화도시대구를 실현코자 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더욱더 다양하고 폭넓은 문화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시민들이 문화예술교육으로 행복해 지는 대구를 위해 더 많은 재원을 확보하여 수준 높은 예술교육이 효과적으로 실현·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18. 1

(재)대구문화재단 대표박영석